공지사항

코러스트 토닥이 KIMES BUSAN 출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1-11-10 17:55

조회수 2,315

전국의 다양한 병원에서 활용되어 의료 인력 효율화

’토닥이’ 급여청구로 병원운영 큰 도움.

 


글로벌강소기업인 ㈜코러스트가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KIMES 부산에서 국내최초 특허기술로 개발한 전동식흉벽진동기인 ‘토닥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러스트는 초음파전문 기업으로 알려져 있지만, KIMES부산에서 선보이는 ‘토닥이’는 우리에게는 조금은 낯선 전동식흉벽진동기라는 제품이다

 

하지만 사실 토닥이는 8년전 처음 시장에 선보인 제품이다.  가래 배출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의해 개발된 전동식흉벽진동기로 특별한 마켓팅없이 사용자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다가 호흡기 질환 중 하나인 코로나 19로 인해 최근 더욱 많은 수요가 생기게 된 제품이기도 하다.

현재 전국 대부분의 대학병원에서 토닥이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편리한 사용방법과 뛰어난 효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토닥이는 스스로 가래배출이 어려운 중경증환자들의 기도를 청소해 주는 제품이다. 해외의 경우 단순한 가래배출뿐만 아니라 폐렴, COPD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부분의 폐질환 치료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점차 적응증을 확장해 가고 있다.

 

 

또 토닥이는 병원의 운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 요양병원 관계자는 토닥이를 도입 후 일당정액수가제로 제한을 받아오던 급여 청구가 추가적으로 청구 가능해지면서 병원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해준다.

요양병원뿐만 아니라 내과에서도 청구 방법은 다양하다. 감기나 천식으로 인해 가래 배출이 필요한 경우에도 처방 후 급여 청구가 가능하다고 하니, 병원운영에 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가래로 인해 호흡곤란을 겪는 환자들에게 양질의 치료를 처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주는 셈이다.

 

㈜코러스트는 이번 KIMESS부산을 통해서 많은 로컬대리점들을 모집하고, 병원관계자들과의 상담을 가지려고 한다. 현장 상담을 통해 유통망을 확보하고 사업성을 설명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더 많은 제품을 공급하여 호흡기질환으로 고통받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